재활/호흡상담

KANG.jpg 홈 > 상담실 > 재활/호흡상담

위루술_요양병원_몇가지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수영 (115.♡.72.253) 작성일 22-08-17 11:27    조회 875회

본문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문의드립니다.


어머님이 지난 2020년 11월부터 목에 이물감이 생겨 병원진료를 했고 2021년 5월에 관련 질환인 것으로 추측된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얼마전부터 혼자서 걷는 것도, 음식을 삼키고 말하는 것도 거의 어려워졌습니다.

그리고 2달사이 몸이 급격하게 마르고 호흡이 좋지 않아 7월20일 포항에 있는 병원으로 앰뷸런스를 타고 가셨습니다.

자가호흡이 되지 않아 7월28일에 기관절개를 했고 현재까지 중환자실에 계십니다.


* 위루술 문의

현재 콧줄로 영양섭취를 하고 계신데요.

장기적으로, 몸상태를 위해서는 위루술을 해야할 것으로 보이는데, 담당의사님은 권장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기관절개를 한 상태에서 위루술 시술하는 것이 환자에게 위험해서 그런걸까요?

위루술을 해야하는게 맞을지, 어느 병원에서 해야할까요?


* 합병증 문의_ 혈관과 부종

오른쪽 발이 얼음장처럼 차가워 CT 촬영을 했는데 혈전검사는 이상없다고 합니다.

혈관이 약해져 말초신경단위까지 혈액순환이 잘안되고 있다고 전달받았습니다.

몇달전에도 걸음을 걸으면 맨발로 자갈밭을 걷는 느낌처럼 아프다고 하셨습니다.


입원 전에는 양발이 부었었는데 

현재는 양손등이 많이 부풀어 있는 상태가 중환자실 입원 후 계속 지속되는 상태입니다.

관련된 합병증이 있을까 걱정입니다.


* 기관절개술 후 

기관절개술 후에 어머님이 계속 입을 닫지 않고 계셔서 입안이 너무 마른 상태입니다.

입을 다물수는 있는데 불편해서 그런것이지 기관절개 후에 적응중이신지 모르겠습니다.

건조해진 구강에 이상이 발생하거나 세균감염의 우려가 있을까 걱정이 됩니다.

 

* 병원 문의

몇일전에 중환자실에서 나가셔도 되니 요양병원을 알아보라고 전달받았습니다.

가족들은 집으로 모시는게 가장 좋을 듯 하나 준비가 안된 상태라 어떻게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료중인 병원의 일반병실로 옮겨 일정기간 생활하시는게 맞겠지요?

일반병실에서는 어떻게 간호가 이뤄지는지 궁금합니다.


전문적으로 관련 질병을 관리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어머님이 중환자실에 까지 입원하실줄은 몰랐는데

입원까지 하시니 현실적인 걱정이 너무 많아 두서 없이 문의남깁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